[서평] 어웨이크. AWAKE(박세니)
안녕하세요!
세상을 무한 긍정 마인드로 살아가는 우하킹입니다. ㅎ
1. 박세니 그는 누구인가?
박세니 마인드코칭 대표. 직장인·수험생 등 고강도 스트레스에 직면하는 현대인을 위한 심리 안정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했다. 기업 고위 경영진, 상위 1% 세일즈맨, 프로 운동선수 등이 먼저 면담을 청하는 국내 최고의 성공심리학 전문가로 유명하다.
삼성화재·KB국민은행·암웨이·고려대·중앙대 등 다수의 기업과 대학에서 강의했으며 유튜브 채널 ‘박세니 마인드코칭’ ‘신사임당’과 강연 플랫폼 ‘클래스 101’에서 각종 기록을 세우며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삶의 전환점은 외부에서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자기 내부에서 발견해야 하며 몸뿐만 아니라 마음에도 퍼스널 트레이닝(PT)이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 교육학 상담 석사를 받았으며 미국 최면학회 공인 최면 심리치료사이자 대한한의 최면 학회 고문으로도 활동 중이다. 저서로 《공부하지 마라 최면해라》를 냈고 KBS 〈세상의 아침〉, MBC 〈아주 특별한 아침〉 〈네 마음을 보여줘〉, TVN 〈리얼스토리 묘〉 외 여러 방송에 출연했다.
2. 챕터 둘러보기
추천의 말 | 성공하려면 ‘나’를 믿고 세상 앞으로 걸어나가라
들어가는 말 | 마음이 모든 것을 지배한다
1장 한계 limit
세상은 온통 힘든 일로 가득하다
누가 내 머릿속을 은밀히 조종하는가
노동과 운동의 차이
고스펙자가 저소득층이 되는 이유
대통령의 사주를 타고난 청소부
2장 발견 discovery
자신에 대한 확신을 얻는 방법
나는 재능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면
세상에 나를 알려라
3장 믿음 belief
감정에 흔들리지 않으면 목표도 흔들리지 않는다
시간이 지나도 굳은 의지를 유지하는 사람들
인생을 바꿀 3번의 기회
누구나 후광효과를 누릴 수 있다
‘성공형 캐릭터’에 대한 선입견을 깨자
하버드가 75년간의 데이터로 증명한 ‘인생의 목표’
나는 어떤 사람들에게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가
4장 자각 awake
나 자신과의 대화
한 지점에 모든 힘을 집중시키는 기술, 루틴
성공을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할 경제지식
내면에서 흘러나오는 카리스마
“나는 특별한 사람이야”
운에 맡길 것인가, 운을 지배할 것인가
넘어졌을 때 잠시 되돌아봐야 할 것들
어 웨이크를 읽고
박세니 님을"멘탈이 바꿔야 인생이 바뀌다."를 시작으로 알게 되어 두 번째 책 어 웨이크를 읽었어요.
멘탈관리의 책을 읽고 '자가 최면과 자각'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는데 이번 책은 또 다른 쪽으로의 나를 집중하게 해주는 책이라고 느꼈어요. 그 이유는 자신에 대한 믿음과 그 믿음으로 생겨나는 자신감과 운명에 맞설 수 있다는 자신감과 얼마나 자신의 목표를 가지고 집중해서 나간다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어요.
가장 박세니 님이 저번 책에도 많이 언급이 되었지만 이번 책에도 "도서관 수련"이라는 게 가장 인상 깊게 다가와서 퇴근하는 쉬는 날 바로 도서관 회원증을 만들었어요.
맨날 교보문고에만 다니면서 새로 나온 책들과 신간도에만 관심이 많았는데 도서관에 가니깐 뭔가 느끼지 못한 새로운 느낌이 너무 좋았어요. 내가 취업 준비할 때 갈 때는 내가 매일 해야 할 공부에 치여서 그렇게 좋은 책들이 주위에 많은지 모르고 살았는데 내가 나의 목표를 찾고 나 자신에 대한 관심과 공부를 하고 싶을 때 도서관은 그냥 공부하기 위해 가는 도서관이 아닌 수많은 전문 지식들이 다양하게 있는 보물창고라는 생각에 1파트 소설부터 경제, 정치 등 마지막 파트까지 돌아보는데 내가 정말 지금 읽고 배우고 싶은 게 무엇인지 다시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어요.
본래 실행력은 좋은 편인데 끈기가 항상 부족하다는 말을 많이 듣는 편이에요. 그 이유가 나도 모르게 목표를 망각하고 자신에게 집중을 안 하면 그 끈기와 열정이 부족해진다는 것 또한 "어웨이크"를 통해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이제는 신간도서뿐만 아니라 내가 정말 배우고 싶은 책에 대해서도 많은 이야기를 남기고 싶어 졌어요.
또 어제 교보문고에 가서 바로 구입한 책이 "난중일기"이에요.
우리나라의 영웅 이순신을 가장 존경하면서도 나는 "성웅" 이순신에 대해서 아는 것이 하나도 없는 후손이었다는 게 저에게는 너무 큰 충격으로 다가왔어요. 그리고 박세니 님 이순신 강의를 유튜브에서 듣는데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해 주었어요.내가 말로만 존경한다는 사람에 대하서 아무것도 알지 못하는 게 부끄럽고 한심하게 느껴졌어요.
내가 이순신에 대해서 얼마나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까에 대한 기대도 더욱 가지게 만들어 준 책이 "어웨이크"예요.
한나라는 구한 영웅에 대한 이야기를 연구하고 공부한다면 내 안에 있는 열정이 어떻게 사라질 수 있을까? 생각을 하니깐 더욱 이순신뿐만 아니라 성공한 사람들에 대해서 연구하고 내가 좋은 것을 배우는 것 또한 나한테 집중하고 내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라는 것을 알려주었어요.
그래서 이 느낌, 이 감정을 계속 가지고 가고 싶어서 바로 "도서관"도 가고 "난중일기"도 구입한 거 같아요.
지금 나보다 또 다른 나를 찾고 나에 대해 어떻게 집중하고 성공해 나가야 할지 궁금하다면 꼭! 읽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순한 책 한 권이 당신의 또 다른 인생의 길을 찾아 줄 것이라고 저는 믿고 있어요.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