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우하킹의 우주세상♥
BOOK

[서평]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자본주의 진실" 그것이 궁금하다.

by 우하킹 2021. 2.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상을 무한 긍정 마인드 살아가는 뚱이입니다. ㅎ

다큐멘터리를 자주 보시나요?

여러 가지 다큐가 있는데 EBS에서 제작한 경제에 대한 개념을 잡아주고 지금의 자본주의 시스템이 어떻게 구성이 되어 왔는지 역사를 알 수 있어서 소게 해 드릴까 해요.

궁금하죠? 천천히 알아볼게요! ㅎ

 

 

 

정지은 프로듀서 그녀는 누구인가????

EBS 〈자본주의〉 제작팀 PD.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1992년 EBS에 입사했다. 2008년 방송되자마자 부모와 교사, 교육 전문가들로부터 격찬을 받았던 EBS 다큐프라임 〈아이의 사생활〉로 한국 PD대상,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등 그해 많은 상을 수상했다.

이듬해인 2009년 출간한 『아이의 사생활』은 자녀교육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같은 해 주요 대형서점과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자녀교육 분야 ‘최고의 책’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2012년에 방송된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로 한국방송대상 대상, 국무총리 표창 등 10여 개의 상을 수상했다. 현재 EBS 정책기획부장으로 재직 중이며, ‘어떻게 행복하게 살 것인가’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엄마로서 인생과 철학에 관한 차기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다.

 

- 출처 : 예스 24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무엇을 말하고 싶은가?

이 책은 총 5파트로 나누어 볼 수 있어요.

1.'빛'이 잇어야 돌아가는 사회, 자본주의 비밀

2. 위기의 시대에 꼭 알아야 금융상품의 비밀

3. 나도 모르게 지갑이 털리는 소미 마케팅의 비밀

4.  위기의 자본주의를 구할 아이디어는 있는가

5. 복지 자본주를 다시 생각한다.

 

기본 구성은 총 5파트로 나누어지는데 각 파트마다 멀리 떨어진 이야기가 아닌 우리가 일상에서 접하고 돈이 움직이는 원리를 있는 그대로 파악하려고 노력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금융지식의 기본은 "자산"과 "빚"의 구분으로부터 시작된다고 들었어요. 왜? 나는 열심히 일하는데 돈이 농지 않는지? 나는 성실하게 돈을 모으고 자산을 불려 나간다고 생각하는데 나만 가난해지는지? 그 이야기를 깊이 다룬 책입니다.

 

"현재" 급변하는 금융사회에 살고 있어요. 하지만 그 격변기는 100년 전부터 겪어 오던 일이고 과거에는 어떻게 슬기롭게 해쳐나갔는지 지금의 위기를 어떻게 봐라 바야 하는지 또 앞으로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어떻게 금융교육을 시켜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는 부모님이라면 추천해 드립니다.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에서 우리가 중점적으로 봐야 할 내용은?

"자본주의" 진실

나의 행복과 나의 가족의 미래를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은 자본주의에 대한 지식 그것을 알고 싶다는 생각으로 중점적으로 생각하시면서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EBS자본주의"는 책뿐만 아니라 유튜브에 5부작으로 볼 수 있어요.

책을 읽기 전에 부담을 가지지 마시고 가볍게 시청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사진을 클릭하시면 시청이 가능합니다.

 

"EBS자본주의"에 나오는 내용을 바탕으로 "금융지식"을 하나하나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기대해주세요!

 

♥ Summary ♥

부자로 살고 싶다면 "자본주의 진실"을 깨우쳐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