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우하킹의 우주세상♥
우리의 아름다운 인생을 위한 Story명언

성공을 위한 긍정 마인드 이야기 [공감 명언]

by 우하킹 2021. 1. 19.
728x90
반응형

현실이 가파른 오르막처럼 느껴질 때에는

정상에 올랐을 때의 광경을 생각하라.

 

- 래리 버드 -

 

[ 당신은 산을 좋아하십니까? ]

우리는  1차 베이스캠프 대학교 입학을 위해 열심히 달렸습니다.  

그러나 2차 베이 스캠 취업을 향에  또 달려야 했습니다. 

저는 그때 산에 자주 갔던 것 같아요.

 

가장 기억에 남는 게 첫 등산이 지리산이었습니다. 친구와 겨울 지리산을 오르는데 아무 지식도 없이 무서운 거 없이 아이젠도 못 챙기고 운동복 차림으로 올랐어요.

지금은 절대 못할 것 같다고 생각해요. 

그때는 친구와 취업으로 인해 스트레스와 답답함을 해소하기 위해서 올라간 거 같아요. 산에 대한 지식보다는 정상을 밟아보고 싶다는 욕망이 더 컸던 거 같아요. 그래서 그 과정은 준비가 안되어도 열심히 올라간 거 같아요.

그리고 바람이 엄청나게 부는 지리산 정상에서 보는 태양은 정말 멋있었습니다.

호연지기(온 세상에 가득 찬 넓고 큰 원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2차 베이스캠프를 위한 취업준비를 하는데 고난의 연속이었습니다.

나도 꽤 괜찮다 생각했지만 주위에 취업을 같이 준비하는 친구들의 스펙은 나와 차이가  나를 한번 좌절시켰습니다.

 

 

끝이 보이지 않을 것 같은 터널

 

아주 길고 긴 터널 안에 내가 있는 느낌이 매번 나를 붙잡았어요.

한해 한 해가 어떻게 가는지 모르고 때론 좌절도 많이 하고 노력도 매번 최선을 한다는 것은 쉬운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렇지만 그럴 때마다 나를 일으켜 세운 것은 나를 믿어주고 사랑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우리 가족, 내 친구 그들이 나를 믿고 지켜봐 주었기 때문에

나는 영영 보이지 않을 것 같은 터널의 끝인 취업에 성공을 했습니다.

 

그 기쁨은 정상에서 해를 바라보는 느낌 같았습니다.

뭉클한 가슴 이제 나도 "임재범의 비상"처럼 세상으로 나갈 수 있다.

"정말 열심히 살아야지 다짐하며 지금의 직장으로 출근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와 저성장으로 인해 우리 세대는 취업이 더 힘들어집니다.

하지만 남을 탓하기에는 그럴 여유는 우리에게 없는 거 같아요.

내가 원하는 직장과 꿈을 위해 앞으로 나간다고 분명 그에 대한 대답을 해줄 거라 믿습니다.

지금 나의 고난은 잠시 뿐이고 나의 때를 못 만 거라 생각해야 합니다.

 

정상에서 보는 태양

그러기에 " 포기하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나와 우리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앞으로 나가세요!

세상은 "무한한 가치를 가진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