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우하킹의 우주세상♥
BOOK

[서평] 나도 처음인데..., "김종봉, 제가현열의 돈 공부는 처음이라"

by 우하킹 2021. 2.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상을 무한 긍정 마인드 살아가는 뚱이입니다. ㅎ

 

 

 

오늘은 김종봉, 제가현열의 "돈 공부는 처음이라" 대한 이야기를 리뷰를 해드릴게요. ㅎ

시작하겠습니다. 

 

 

 

 

 김종봉 그는 누구인가???

15년 차 전업 투자자. 교육이나 유튜브 강의 등 남을 통해 버는 수익이 아닌 온전히 자기 자산을 이용한 투자로 35살에 경제적 자유를 이뤘다. 이 과정에서 투자 교육 동업, 전문가 리딩방 개설 등 다양한 유혹이 있었지만, 스스로 부자가 되기 전까지 돈을 가르치는 어떠한 활동도 하지 않았다. 투자자로서 부를 만들지 못한 채 대중을 가르치는 것은 사기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부를 획득하고 경제 교육 사업을 준비하던 중 부자가 되어가는 8년의 과정을 공개한 투자 일지와 자신의 생각이 담긴 칼럼을 바탕으로 『돈 공부는 처음이라』를 집필했고, 이 책은 2019년 젊은 세대에 돈 공부 바람을 일으키며 경제경영 분야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현재 자산관리그룹 ‘로얄클럽’의 대표를 맡고 있으며, 올바른 자산관리사를 양성하는 KP자산관리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돈과 투자에 관한 모든 것을 가르치는 JB경제교육센터를 설립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투자자가 된 전 과정을 투명히 공개한 것처럼 사업가로서의 성장 과정도 카페 ‘돈 공부는 처음이라’에서 모두 공개하고 있다.

 

- 출처: 예스 24

 제갈현열 그는 누구인가???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관점 기획자. 세상의 다양한 이야기를 통섭의 관점으로 재해석하여 콘텐츠로 만드는 일을 한다. 기획, 사업, 투자, 채용, 경영 등 실용적인 책부터 몰입, 불안, 열정 등 마음과 태도를 다루는 책까지, 분야와 경계를 넘나드는 그의 책은 모두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현재 교육컨설팅회사 나우잉의 대표이며, 마케팅 기획자, 경영 컨설턴트, 콘텐츠 기획자, 여행가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날개가 없다 그래서 뛰는 거다』, 『지금처럼 살거나 지금부터 살거나』, 『인사 담당자 100명의 비밀녹취록』, 『최후의 몰입』, 『기획에서 기획을 덜어내라』, 『부의 확장』, 『돈 공부는 처음이라』, 『C의 유전자』가 있다.

 

- 출처: 예스 24

 

 

"김종봉, 제가현열의 돈 공부는 처음이라" 무엇을 말하고 싶은가?

한달만에 투자수익 1억원을 달성한 투자의 대가 김종봉의 인생 경험을 베스트셀러 저자 제갈현열의 화려한 언어로 담은 재테크 공부의 발판을 마련해줄 책이다.

우리는 "금융교육"을 받고 자라지 않았다. 그래서 돈을 모우고 불리는데 어려움을 격는다. 그래서 이책이 나온것이다. 우리가 잘못된 생각과 지식을 바로 잡아주고 더 나아가 앞으로 어떤 투자습관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해 경험과 같이 금빛같은 인생스토리가 펼쳐진다.

 

투자에 대가 김종봉은 이야기한다. "절대 쉽게 얻는 부자는 없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투자의 대가 김종봉은 자칭 투자고수들에게 사기를 당하고 남에게 알리면 부끄러운 투자실수와 헤아릴수 없는 수많은 어려움을 격었다.

그래고 깨달았다. 자신이 격은 아픔을 앞으로 투자하시는 분들은 격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 책을 집필하게 되었고 그 경험을 골고루 공유하고 싶다고 했다.

 

투자의 대가 김종봉은 고민을 했다. "어떻게 하면 쉽게 나의 경험과 투자지식을 전할수 있을까?" 그해답은 다양한 사례와 이해를 쉽게 할수 있는 일러스트 삽입과 각 단계별 행동지침과 마지막으로 비법이 담긴 투자시나리올로 정리해서 책을 집필했다. 그렇기 떄문에 익숙하지 않은 돈과의 만남을 한결 편안한 만남으로 당신을 찾아갈 것이다.

주식투자를 하고싶고 실패에 대한 경험과 그것을 이겨내고 성공한 스토리가 궁금하시다면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한다.

 

 

 

 

 

 

★  "김종봉, 제가현열의 돈 공부는 처음이라" 어떻게 읽어야 할까요?

"김종봉, 제가현열의 돈 공부는 처음이라"은 크게 4파트로 구성이 돼요!

 

Part 1 삶은 결국 돈의 한 조각이다
Part 2 돈의 실체를 마주하다
Part 3 돈을 바라보는 관점을 바꾸다
Part 4 당신이 어디에 있더라도, 지금부터 이렇게만
부의 고속도로에 진입하는 4단계 솔루션
- 1단계 전개 구간 모으고, 배우고, 느껴라
(잉여 자금: 0원~1000만 원)
- 2단계 성장 구간 무작정이 3퍼센트의 삶을 만든다
(잉여 자금: 1000만 원~1억 원)
- 3단계 성숙 구간 날을 세우고, 흔들리고, 돌아올 것
(잉여 자금: 1억 원~5억 원)
- 4단계 선택 구간 행복을 선택하다
(잉여 자금: 5억 원 이상)

 

이책의 첫느낌은 수필집 느낌이었어요. 다른 주식책과 같이 "이것을 읽으면 당신도 주식 잘할수 있어요!!!"라고 강조하는 느낌이 없었어요. 그래서 딱! 표지보고 "그냥 읽어보자"생각하고 구입했던 책이에요. ㅎ

"수필"은 일기와 비슷한데 자신의 이야기를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적는 장르인데 이책에서는 그 느낌이 강해요. 글이 막! 무겁고 강하다는 느낌은 없어요.

자신의 실제 경험을 온전히 책에 녹이려고 했던게 보여요.

"저도 이런 어려움을 격었지만 결국엔 깨닫게 되었고 성공했어요. 여려분도 충분히 할수 있어요."

이말이 책에서 저한테 계속 말해주는 느낌이었어요. 내가 경험하지 못한 실패를 느끼게 해주고 내가 경험하지 못한 성공을 느끼해 해줘요. ㅎ

뿐만 아니라 각 경험마다 조언을 아끼지 않고 설명 또한 쉽게 해줘요. ㅎ

 

마지막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4파트 자산별 구간단계마다 어떻게 대처하고 준비해야 내자산을 지키고 불려나가는지에 대하서 알려줘요. ㅎ

지금 아무것도 없이 투자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내가 어느위치에 있고 내가 "지금" 무엇을 할수있는지 알수가 있게 해줘요. 그것을 깨닫고 실천하는 것이 진정 성공하는 투라자라는 것을 알게 해줘요.

지금 "돈"에 대해 공부는 하고 싶고 무겁고 어려운 책은 보기 싫은 분들에게 추천해 드려요. ㅎ

투자의 대가 김종봉님의 경험을 공유하면서 편안하게 "수필"을 읽는 다는 느낌으로 책을 보시면 부담없이 읽고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해요. "성투"하세요. ㅎ

 

 

 

♥ Summary ♥

"누구나

처음은 어렵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