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우하킹의 우주세상♥
BOOK

[서평] 당신의 주식시장 어디를 보고 있나요? , "김동환, 김한진, 윤지호의 주식의 자세"

by 우하킹 2021. 2.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상을 무한 긍정 마인드 살아가는 뚱이입니다. ㅎ

 

 

오늘은 "김동환, 김한진, 윤지호의 주식의 자세" 대한 이야기를 리뷰를 해드릴게요. ㅎ

시작하겠습니다. 

 

 

 

 

 김동환 그는 누구인가???

동학 개미들의 압도적 지지를 얻고 있는 인기 유튜브 「삼프로TV」의 진행자로, 현재 대한민국 주식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경제 전문가이자 영향력 있는 콘텐츠 리더로 꼽힌다. 어려운 경제 문제를 쉽고 친절하게 설명하면서도 세상을 보는 따뜻한 시각을 담아내는 경제 해설가로서 한국 경제 발전을 위해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영국 버밍엄대학교에서 금융을 전공했으며 베어링스를 거쳐 하나금융투자 이사, 리딩투자증권 전무, 리딩투자자문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애널리스트와 펀드매니저, 기업금융 전문가로서 20여 년간 국내외 주식, 채권, 부동산, 외환 투자를 섭렵했고, 금융위기 직후 해외 채권투자로 경이적인 수익률을 기록한 바 있다.

 

- 출처: 예스 24

 김한진 그는 누구인가???

한국 자본시장에서 오랫동안 활동해온 베테랑 애널리스트다. 현재 KTB 투자증권 수석 연구위원으로 글로벌 자산 전략을 담당하고 있으며 신영증권과 흥국증권 리서치센터장, 삼성자산운용 리서치본부장 겸 수석 이코노미스트, 피데스 자산운용 부사장 등 분석과 운용을 두루 경험했다. 매경이코노미, 한경비즈니스, 조선일보&FnGuide 등이 주관하는 베스트 애널리스트 시상에서 경제 분석과 자산 배분 부문 최다 수상 기록을 가지고 있다. 정부부처와 여러 금융사의 자문위원을 역임했다.

 

- 출처: 예스 24

윤지호 그는 누구인가???

한화투자증권 투자전략 팀장을 거쳐 현재 이베스트 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경제 분석에 기반한 톱다운 접근, 기업분석에 근거한 바텀업 접근보다 성장하는 신산업에서 경제(위)와 기업(아래)을 두루 살펴보는 미들아웃 접근을 선호한다. <이리온 스튜디오> 유튜브를 통해 투자자와 소통하고 있으며, 평소 주변의 사소한 변화에서 투자 아이디어 찾기를 즐긴다.

 

- 출처: 예스 24

 

"김동환, 김한진, 윤지호의 주식의 자세" 무엇을 말하고 싶은가?

지금은 개인투자자들 전성시대이다. 증권사도 앞다투어 법인영업을 줄이고 개인 맞춤형으로 바꿔나가고 있다. 증권사도 코로나 이후 변화를 감지한 것이다. 지금 개인투자자들의 힘이 엄청나고 그 유동자산이 무시 못할 정도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들의 가장 큰 위협은 너도나도 등 떠밀려 아무런 기준 없이 투자를 한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을 소개한다. 유튜브에서 [삼프로tv]로 유명한 3명 경제전문가 김동환, 경제전문 박사 김한진, 애널리스트 윤지호 이 세명이 주린이들을 위한 뼈아픈 조언과 앞으로의 투자 감을 잡아주기 위해 나온 책이다.

투자를 하는 데 있어서 아무런 관점 없는 투자는 무조건 망할 수밖에 없다고 이야기한다.지금 자신이 투자를 하는 데 있어 관점도 없고 기준도 없다면 한번 읽어 보기를 추천한다. 뼈아픈 조언이 다신의 살을 후벼 팔 것이다.

 

 

★  "김동환, 김한진, 윤지호의 주식의 자세" 어떻게 읽어야 할까요?

"김동환, 김한진, 윤지호의 주식의 자세" 크게 2부 7장으로 구성이 돼요!

 

- 1부 어떤 관점으로 투자해야 할까?
1장 - “주식투자는 평생 하는 것이다” _ 김동환
2장 - “우리에게 정말 필요한 건 숫자가 아니라 깨달음이다” _ 김한진
3장 - “투자가 아니라 ‘투자의 사고법’을 배워라” _ 윤지호


- 2부 세계 경제와 주식시장, 어디로 향하고 있는가?
4장 - 사이클과 경제, 어떻게 봐야 할까?
5장 - 지금, 우리가 주목해야 할 시그널
6장 - 바이든 시대, 시장을 보는 관점
7장 - 2021년, 검증의 시간이 왔다

이 책은 어떤 관점에서 어떤 분들이 읽어야 그 가치가 있을까요?

저는 이 책을 고른 이유는 저의 경제를 바라는 보는 시점의 변화를 주기 위함이었어요. 지금 현재 주식시장은 코스피는 3천을 넘고 현재의 투자방향이 현명한지 지금의 투자 방식으로 나는 부자가 될 수 있는지 그게 궁금했는데 서점에서 이 책을 발견하고 읽게 되었어요. ㅎ

 

정답은 동전의 세 번째면을 아직도 못 보고 있다는 것을 알았어요. 주식책을 읽고 배우고 공부해도 무언가 답답했어요. 또 내가 무엇을 놓치고 있길래 투자가 생각처럼 안되는지 늘 고민만 했어요. ㅎ

 

이 책에서는 명쾌한 해답을 내려는 주는 책은 아니에요. 다만, 내가 투자하고 있는 생각과 방향이 옳게 가고 있는지 되짚어 주는 책이에요. 그래서 "주린이"라도 세계경제와 시장의 흐름을 어떤 시점으로 바라보고 찾아보는지에 따라서 나도 전문가와 같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ㅎ

 

고민하고 고뇌하는 사람이 성공을 할 수밖에 없어요. 지금 자신의 투자에 고민하고 고뇌한다면 지금은 아니더라고 당신은 "무조건"부자가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아요. 지금 투자를 하는 데 있어서 새로운 시점과 뼈아픈 조언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되면 꼭! 읽어 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성투"하세요!

 

♥ Summary ♥

"아무리 좋은 조언받아 들지 못한다면 아무 의미가 없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