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우하킹의 우주세상♥
BOOK

[서평] 진정한 부의 길로 가는 길, 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

by 우하킹 2021. 3.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상을 무한 긍정 마인드 살아가는 뚱이입니다. ㅎ

 

 

오늘은 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 대한 이야기를 리뷰를 해드릴게요. ㅎ

시작하겠습니다. 

 

 

 

엠제이 드마코 그는 누구인가???

차량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Limos.com’의 설립자. 30대에 자수성가한 백만장자 사업가이며 발명가다. 또한 ‘천천히 부자 되기’ 개념에 반대하는 혁신 전문가이며 작가이기도 하다. 그는 죽도록 일해서 돈을 벌고, 아끼고, 모으는 것만으로는 절대 젊어서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한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그는 청소 일을 하며 근근이 어머니를 부양했고, 허황된 꿈을 좇는다며 주변의 손가락질을 받았다. 하지만 결국 그는 부자가 되는 특별한 공식 즉, 추월차선 법칙을 발견했고, 단시간 내에 수백억 대의 자산가가 되었다. ‘어떤 부자도 털어놓은 적은 없지만 실제로 그들이 돈을 번 방법’을 터득한 것이다. 그는 지금 아름다운 애리조나 주 피닉스에 살면서 자동차, 여행, 미식, 글쓰기, 피트니스, 람보르기니 동호회 활동 등 추월 차선식 경제적 자유를 열정적으로 즐기며 살고 있다.

 

- 출처: 예스 24

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 무엇을 말하고 싶은가?

지금 시중에 나와있는 부자가 되기 위한 공식은 부동산, 주식 등으로 수십 년 노력해야 성공할 수 있는 정보가 일반적이다. 그렇게 열심히 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 하지만 다 늙어서 가지는 부는 진정 누릴 수 있을까? 현재의 삶과 미래를 바꾸라는 의미로 40년 부자 계획에 속지 말라는 것이다.

 

엠제이 드마코는 10대 때 람보르기니를 타는 부자를 만나 부와 젊음을 함께 가질 수 없는 방법을 연구하고 고민하며 부의 비밀을 찾아내고 부의 지름길로 향하는 문을 열 수 있는 심리적이면서 수학적인 공식이라고 말한다. 애매모하게 말하는 게 아닌 명확한 공식을 이야기한다. 돈을 벌 수 있는 비밀을 알고 싶다면 "부의 추월차선"을 읽는 것을 추천한다.

 

 

★  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 어떻게 읽어야 할까요?

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은 크게 7장 44파트로 나누어져 있어요.

 

1장 부자 되는 데 걸리는 시간 50년? 맙소사!
2장 제대로 공부하고 역경을 이겨내야 목적지에 도달한다
3장 가난을 만드는 지도 : 인도(人道)
4장 평범한 삶을 만드는 지도 : 서행 차선
5장 부자를 만드는 지도 : 추월차선
6장 지금 당신 인생의 운전대를 잡아라
7장 제한 속도 없이 달릴 수 있는 멋진 길이 있다
8장 당신의 실행력이 당신의 최고 속도다

이 책을 선택한 게 된 이유는 제목이 나를 이끌었던 것 같았어요.

이게 마케팅의 힘인가? 어떻게 사람을 사게 만드는 제목의 힘에 이끌려 구입하게 되었어요. ㅎ 곰곰이 생각해보면 아주 평범한 사람이 부자가 되는데 50년이라는 말이 틀린 말리 아니라고 생각했어요.

열심히 공부해서 취업하고 결혼하는 시점부터 대부분 부동산과 주식 등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을 하면서 재테크의 길에 들어서는 것 같아요. 막상 시작을 해보니 어느 재테크 하나 쉬운 게 없고 일을 하면서 하는 것은 더욱 어렵고 그래도 안 할 수는 없고 등등 생각을 해보았을 때 부자가 되는 길은 오래 걸린다는 말이 맞는 것 같았어요.

그럼 이 책에서 제시하는 "부의 추월차선"에 대한 해답을 무엇일까요?

5장까지는 부의 어느 차선에서 어떻게 쌓아가는지 설명을 해주고 본격 6장에서 들어서면서 진정한 나의 부를 만드는 법을 알려줘요. 내가 많은 사람에게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이 나와요.

요즘 유명 크레이터나, 사업가들을 생각해 보면 쉽게 와 닿았어요.

뿐만 아니라 부에 대한 다른 사람들이 가는 길이 아닌 나의 길에 맞춰서 달리라는 말이 가장 좋았어요. 나의 길을 가면 나의 성공을 할 수 있다는 말은 삶에 동기부여에 가장 큰 힘이 되었던 것 같았어요.

여러분은 지금 부의 길을 남이 만든 길을 가고 있나요? 아님 자신의 길을 가고 있나요? 만약 이 질문에 방향을 못 잡거나 나의 길을 가고 싶다면 꼭! 읽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ㅎ

 

 

 

♥ Summary ♥

"진정한 부의 길은

나의 길을 가는 것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