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우하킹의 우주세상♥
BOOK

[서평] 서학개미운동의 시작,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

by 우하킹 2021. 2.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상을 무한 긍정 마인드 살아가는 뚱이입니다. ㅎ

 

 

 

 

오늘은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 대한 이야기를 리뷰를 해드릴게요. ㅎ

시작하겠습니다. 

 

 

 

 

 

 뉴욕주민 그는 누구인가???

월스트리트 헤지펀드 애널리스트 출신 트레이더. 민족사관고등학교를 나와 펜실베이니아대학교 경제·경영 학사 과정 와튼스쿨을 2년 반 만에 조기 졸업하고 스물한 살에 글로벌 경영전략 컨설팅 회사 맥킨지에서 커리어를 시작했다. 이후 JP모건과 씨티그룹 투자은행부서, 세계적인 부동산 사모펀드를 거쳐 롱숏 전략Equity Long·Short을 구사하는 헤지펀드 애널리스트, 트레이더로 활약하며 10여 년 이상 월가에서 커리어를 쌓았다. 교육 활동에도 관심이 많아서 그사이 예일대학교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고, 매년 여름 모건스탠리 등 월스트리트 투자은행 직원들을 대상으로 기업분석과 재무 모델링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금융 지식의 보편화’를 목표로 한국 개인 투자자를 위한 미국 주식 유튜브 채널 ‘뉴욕주민’을 운영 중이다. 펴낸 책으로 현직 트레이더의 인사이트와 깊이 있는 투자 정보를 담은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가 있다.

 

- 출처: 예스 24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 무엇을 말하고 싶은가?

뉴스에서 많이 들어 봤을 것이다.

"서학 개미"는 동학 개미를 이은 서학 개미의 의미는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사람들을 이야기한다.

하지만 너도 나도 하고 싶지만 우리는 미국주식에 대한 정보다 없다. 거레 방식과 시장의 흐름은 어떻게 되고 만날 다우지를 알려줘도 이게 우리나라 주식시장에 어떤 영향이 있는지 알 수가 없다. 그래서 무턱대고 시작했다가는 큰 손해를 볼 수 있고 이 답답함을 해결해주기 위해 미국 주식하면 사람들이 부르는 사람이 "뉴욕 주민"이다.

미국 주식은 어떻게 하는지 무엇을 봐야 하고 어떤 종목을 가려내야 하는지 하나하나 설명해 준다.

현재 미국 증시는 3만을 돌파해서 우리나라에서도 큰 인기가 있다. 각종 소비유통주, 리츠주, 호텔 주 등 테마별 주식들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 해주고 이 분석을 토대로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이 책은 미국 주식을 시작하려는 초보주린이와 발전된 미국의 자본시장에 발을 들여 투자를 하고 있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 어떻게 읽어야 할까요?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는 크게 5장과 45파트로 나누어져 있어요.

 

제1장 비무장 상태로 미국 주식시장에 뛰어들지 마라
제2장 현실적인 미국 주식투자 전략
제3장 사례로 보는 미국 기업 공시의 모든 것
제4장 아는 만큼 보이는 재무제표, 보이는 만큼 커지는 투자수익
제5장 미국 주식 특수 상황별 체크리스트
제6장 시장과 시간이 검증한 포트폴리오 전략

 

이 책을 고른 이유는 언론이나 매체에서 매일 같이 "테슬라"이야기를 너무 많이 들어서 호기심에 도대체 "테슬라"라는 기업이 어떻게 왜 여기에 투자해서 돈을 많이 벌었는지 궁금했어요. ㅎ

그래서 알아보기 시작했고 미국 주식시장의 장점이자 단점은 우리나라처럼 상한가 제한이 없어요. 치고 올라가면 어디까지 올라갈지 모른다는 거죠 그 매력이 미국식 시장이고 서학 개미가 많은 이유인 것 같았어요.

미국 주식이 더 매력적인 것은 금융 선진국답게 투자자에 대해서 기업들이 정보 하는 양이 많아요.

이렇게까지 알려줘도 되나? 할 정도로 많이 알려줘요. 그것이 미국 주식의 다른 매력이죠 그 방대한 정보 덕에 일반인들도 기업에 대한 이해하기 쉬워 생각했던 것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이 책을 차근차근 읽다 보면 어떤 종목을 골라하여야 하고 폭락장이나 인플레이션에 대한 대처가 상세히 설명되어 있어요. 충분한 대처가 가능하다는 것은 그만큼 나의 수익률을 올려주는 요인이 되고 더 나아가 저자의 노하우까지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우리는 새로운 것을 시작하려면 두려움이 앞서요. 더군다나 낯선 땅 미국의 주식에 발을 들여놓는 것은 쉬운 선택은 아니지만 누군가가 지나간 길을 잘 보고 따라간다면 안전하게 갈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제한되고 작은 국내 주식시장이 아닌 좀 더 큰 세계로 나아가길 원한다면 용기를 내어 읽어 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 Summary ♥

"용기 있는 자만이

새로운 부를 개척하는 법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